발행일 : 2024-03-29 15:13 (금)
외국어서비스
생생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위기의 지구 당신이 희망입니다.^^

닉네임
배광용
등록일
2011-10-17 15:54:11
조회수
9504
위기의 지구, 당신이 희망입니다!

지구와 그 가족을 사랑하는 명상학교 수선재가 드리는 글



◆ 2011년의 자연재해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가뭄, 홍수, 폭염, 폭설, 지진, 쓰나미, 화산폭발…, 해가 갈수록 심해지는 기상이변과 천재지변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중병을 앓는 어머니 지구의 신음소리입니다. 인간들의 환경파괴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입니다.


지구는 살아 있는 생명체입니다. 의식을 가진 생명체인 지구는 이제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고 전면적인 정화작용을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지진, 화산폭발, 허리케인 등의 방법을 총동원해서 자신의 몸을 깨끗이 정화해야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작년까지의 자연재해에 ‘경고’의 의미가 있었다면 올해(2011년)부터는 ‘전면적인 정화작용’의 의미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식량위기와 더불어 지진, 쓰나미, 화산폭발 등의 천재지변이 어마어마한 강도로 닥칠 것입니다.




◆ 예정된 재난을 완화하는 방법


예정된 전 지구적 재난을 아예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그 강도를 완화할 방법은 있습니다. 지구 인류가 이제라도 깨어나야 합니다. 물질적 풍요만을 추구하던 삶을 되돌아봐야 합니다. 나와 내 가족만 생각하던 의식을 확장해야 합니다. 지구의 모든 생명체는 지구라는 한 집에 사는 가족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지구가족을 인간을 위한 소모품으로 취급했던 이기심을 반성하고 사랑을 회복해야 합니다. 그 사랑을 실천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 지구를 살리는 실천 4단계


1단계. 어머니 지구와 교감하기 어머니 지구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그 아픔에 공감하면서 위로의 말을 건네 보세요. 사랑한다고 속삭여 보세요. 인류 다수가 이렇게 어머니 지구와 교감한다면, 사랑의 마음을 전한다면 상황은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예정된 위기를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2단계. 어머니 지구의 사랑을 나누기 인간의 생명을 좌우하는 공기, 물, 흙, 바람, 곡식과 열매 등은 모두 어머니 지구가 대가없이 베풀어준 것입니다. 그 사랑에 보답하는 방법은 생활 속에서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지구와 그 가족을 위해 일회용품 안 쓰기, 채식하기 등을 실천해 보세요. 건강한 음식 나눔 캠페인인 “사랑 한 그릇 릴레이”에 동참해 보세요.


3단계. 어머니 지구의 분신을 가꾸기 어머니 지구와 교감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직접 생명을 가꾸는 것입니다. 식물은 모두 어머니 지구의 분신이며 그 분신을 가꿈으로써 지구와 실질적으로 하나 될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옥상과 자투리 땅, 화분을 이용하여 농작물을 길러 보세요.


4단계.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어 살기 지금의 위기는 개인적인 노력만으로는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흙조차 밟기 힘든 도시에 살면서 극복하기는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자연으로, 농촌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자신만의 귀농이 아닌 ‘생태공동체’를 이루어 살아야 합니다. 공동체 속에서 사랑을 주고받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 희망의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주의 신비는 고통 속에서 위대한 생명이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산모가 극심한 산고를 치르고 난 후 새 생명을 맞이하듯이, 지구도 지금의 고통을 치르고 난 후 우주로 비상할 것입니다. 한 단계 진화한 별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지구의 진화는 그 지구에 사는 우리들에게 같이 진화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지구의 비상과 더불어 우리 안에 있던 우주의 씨앗이 아름다운 꽃을 피우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본래 별에서 온 ‘영혼들’입니다. 경험을 통한 배움을 얻기 위해 지구라는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오랜 세월 고통이라는 동인에 의해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오다가 이제 아름다운 꽃을 피울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지금의 위기를 잘 넘기면 희망의 세상이 열릴 것입니다.
작성일:2011-10-17 15:54:11 112.163.177.91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