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4-04-18 17:54 (목)
외국어서비스
생생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사람이 우주를 닮았다는거 아시나요?

닉네임
가슴아픈것
등록일
2009-01-04 12:56:52
조회수
4940














1986년 영국의 뉴사이언스 과학잡지는 우주의 모든 별자리를 컴퓨터에 입력시키면
사람 모양을 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즉 사람 모습을 그대로 확대하면 우주의 모습이 되는 것이지요. 정말 신기하죠?




예로부터 동양에서는 인간을 소우주라고 불러왔습니다.


인간은 대우주를 가장 많이 닮고 있는 존재입니다. 그리고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인간의 몸 속에 존재합니다. 한 번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인체는 천지의 축소판입니다.


인간의 머리는 하늘을 닮아 둥글고, 두 발은 땅을 닮아 평평합니다. 하늘에 해와 달이 있듯이 빛나는 두 눈을 가지고 있구요. 사람의 눈은 해와 달의 불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에 호랑이보다 더 무서운 불이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지구의 산이 생명의 젖줄이 흐르는 큰 뼈대로서 지맥으로 연결되어 있듯이, 인체에 수족과 사지가 골절로 잇대어 있고 기맥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것 뿐이 아니랍니다. 지구에 산맥이 있듯이 뼈가 있고, 들이 있듯이 살(피부)이 있고, 산천초목이 있듯이 털이 있지요? ^^ 그리고 강물이 있듯이 핏줄이 있으며, 지표의 3분의 2가 바다이듯이 인체의 70%도 수분이고, 지구가 오대양 육대주로 구성되어 있듯이 오장육부로 구성되어 있거든요. 심지어 혈액의 무기질 성분은 바닷물 성분과 유사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1년이 365일이듯이 인체에 365 기혈이 있고, 우주에 있는 별의 숫자가 인간 몸 세포의 숫자와 비슷하고, 천체의 별자리 모양도 사람이 서있는 모양을 하고 있구요. (1986년 영국의 뉴사이언스 과학잡지는 우주의 모든 별자리를 컴퓨터에 입력시키면 사랑 모양을 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즉 사람의 모습을 그대로 확대하면 우주의 모습이 되는 것이지요. 위의 그림에서 보셨지요?)


태양계 중심에 불(태양)이 있고 지구중심에 불(높은 온도의 지구핵)이 있듯이 신체 가운데 심장이 있습니다. 또한 지구가 기울어져 있어 4계절이 생기듯, 심장도 인체의 정중앙에 있지 않고 왼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네가지 체질이 생기며(이제마 선생의 사상의학), 불완전한 마음 역시 양기운의 작용에 따라 쉽게 분열됩니다.


인체내의 기(氣)와 혈(血)은 해와 달의 작용(태양에너지와 달의 에너지)에의해 고동치며, 여성의 월경과 바다의 조수는 달의 영향을 받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우주에 셀 수 없는 에너지의 흐름이 있는 것처럼 인간의 몸 속에도 셀 수없는 에너지의 흐름이 있습니다.


또한 하늘에 9개의 혹성이 있듯이 인체의 구멍도 9개(얼굴에 7개, 하체에 2개가 있지요?^&^ 여기에 여자는 하나(자궁)가 더 있답니다. 새 생명을 탄생 시키기 위해서는 공간이 필요한 것이지요. 마치 블랙홀(우주의 자궁)에서 아기우주가 탄생하듯이 말이죠.


우리 몸 속에 우주의 비밀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인간의 생명에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생명의 관점에서 보면, 우주가 곧 나 자신이고 내가 곧 우주입니다. 내 마음을 정화하여 내 생명의 근본으로 돌아가면 내가 우주가 됩니다.


내 생명을 정화하고 근본으로 돌아가는 그 방법이 무엇일까요? 내가 바로 우주가 되는 길을 열어줄 어떤 문이 분명히 있을 텐데요.


인간의 삶의 길을 깨우치게 하는 도전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形於天地하여 生人하나니
형어천지 생인
萬物之中에 唯人이 最貴也니라
만물지중 유인 최귀야
天地生人하여 用人하나니
천지생인 용인
不參於天地用人之時면 何可曰人生乎아
불참어천지용인지시 하가왈인생호


하늘과 땅을 형상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데 오직 사람이 가장 존귀하니라.


하늘 땅이 사람을 낳고 길러 사람을 쓰나니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 때에 참예하지 못하면


어찌 그를 인간이라 할 수 있겠느냐!


 

작성일:2009-01-04 12:56:52 121.136.240.66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