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교육기자재 등 총 3억6400여 만원 지원...교육, 독서문화 조성에 기여

▲ 사천교육지원청이 5일 지역 교육에 큰 보탬을 준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화력본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제공 사천교육지원청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현권)이 5일 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활동 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화력본부(이하 삼천포화력본부)의 손광식 본부장에게 전달했다.

삼천포화력본부는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청 및 각 단위 학교에 장학금, 급식비 등 총 3억6400여 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지원한 내용으로는 용산초 외 11개 학교 운동부에 7000만원을, 노산초 외 9개학교에 7700만원의 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 또 대방초 외 8개학교에는 3100만원의 급식비 지원, 삼천포고 외 7개학교에는 1억5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사천교육지원청에 3100여 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해, 사천관내 모든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에게 복습노트를 제작ㆍ배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선반과 도서도 지원했다.

신현권 교육장은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화력본부외의 교육협력으로 인해 "독서운동인 4-Book운동의 성공적인 마무리 등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상생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