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천포용궁수산이 25일 오전 11시부터 ‘2014 설맞이 감사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시장상인은 물론 지역 안팎의 다양한 관광객을 불러 모았던 ‘바다야 놀자’ 이후 두 번째 펼치는 대규모 행사여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은 2013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후, 용궁을 테마로 하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쇼핑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감사 이벤트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용궁 여의주 찾기, 용왕님께 소원 빌기, 용궁 인증 샷 찍어오기, 떡메 치기 등 방문객을 위한 체험행사와 수족관 활어 낚시, 건어물 낚시, 용궁캐릭터쿠키 증정, 행운권 추첨 등 구매객을 위한 행사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마른 물메기찜 요리 시연회’를 통해 삼천포 제철생선인 물메기를 마음껏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행사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극단 장자번덕이 ‘2014년 축원 굿’을 공연하고, 트로트 신동 박효빈 군, 지역 내 학생 댄스동아리인 군계일학과 일편단심의 댄스공연도 이어진다.
또한 지난 ‘바다야 놀자’ 행사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상인 용궁체조 댄스 경영대회’를 이번 행사에서도 볼 수 있다. 이어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의 홍보대사를 가리는 ‘미스용궁 선발전’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원환 상인회장은 “물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쿠폰과 경품권을 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