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초 봄 현장학습 실시

  

<공룡 모형을 보고 신기해하는 어린이들의 모습>

지난 4월14일, 용산초등학교(교장 신현갑)는 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고성 당항포로 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날 체험행사에는 유치원(40명)을 포함하여 1학년부터 4학년까지 643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는데. 체험학습 전날 내린 비 때문에 밤새 마음을 졸였던 어린이들은 어느 새 맑아진 아침 날씨에 한결 더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놀라운 공룡세계 상상’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공룡엑스포는 이러한 아이들의 기대를 채워주기에 충분했다. 평소 어린이들의 공룡에 대한 관심은 실로 대단하지만 책과 멀티자료 등의 간접적인 체험만 할 수 있었으나, 이날 어린이들은 눈앞에 펼쳐진 엄청난 광경에 탄성을 지르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공룡에 대한 막연한 호기심에서 직접 보고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산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게 할 수 있는 소중한 학습이 되었다.

 

백악기 중생대 공룡 전시관, 세계 화석 광물 전시관, 생태 전시관, 철갑상어 전시관 등을 돌아본 어린이들은 한정된 시간에 마음껏 볼 수 없음을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이날 함께 관람을 하였던 교사 서혜진(27)씨는 "기대했던 것 보다 체계적으로 전시가 잘 되어있고 편의 시설과 주변 환경도 청결하게 갖추어져 있다"며 이번 체험학습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