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28일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 열려
19일부터 수산물트로트가요제 참가 신청 시작

▲ 2014사천시삼천포항수산물축제가 9월 26일부터 28일 까지 사흘간 삼천포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뉴스사천 자료사진.
2014사천시삼천포항수산물축제가 9월 26일부터 28일 까지 사흘간 삼천포항(등대)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사천시연합회가 주최하는 매년 열고 있는 이 행사는 값싸고 우수한 지역 수산물을 홍보하는데 일조해 왔다.

올해 축제는 26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기획·공연·체험 등 7개 분야 3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오전에는 관광객 장기자랑과 바지락 가득 담아가기·바지락 빨리 까기 행사가, 오후에는 수산물 무료시식회, 수산물 즉석경매가 열린다.

첫날인 26일 저녁 7시 30분부터는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불꽃놀이와 함께 진성, 우연이, 현진우 등 트로트 가수들의 개제식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27일에는 붕장어 맨손잡기, 수산물 OX퀴즈, 국악예술단 등 공연이 열리고 저녁 7시에는 수산물트로트가요제 본선 무대의 막이 오른다.

28일에는 경호특공무술, 방송 댄스, 마술시범 등 이색적인 공연들이 마련돼 있고 저녁 8시 부터는 박효빈, 한봄 등 초대 가수들이 축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삼천포항에 참돔과 전어, 돌돔 등 물고기 모형의 유등도 볼 수 있다. 소라껍질화분만들기, 요트무료승선, 소망등 달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장 내 특설부스에서는 지역특산품 전시·판매가 이뤄진다.

한편, 축제 추진위는 삼천포항 수산물 트로트 가요제에 참가할 시민들을 모집한다. 오는 19일 오후 5시 까지 수산물축제 추진상황실 (전화 833-2747)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로 신청하면 되고 예선은 20일 오후 1시부터 사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