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불황과 경기침체로 움츠러든 용기를 북돋아주는 이외수의 소생법

우리가 남몰래 숨기고 있는 열등감과 피해의식을 말끔하게 해소해주는 이외수식의 생각이 펼쳐진다.

베스트셀러인 ‘이외수의 생존법’ '하악하악'의 연장선상에 있는 메시지를 담은 '청춘 불패'는 우리 가슴속에 잠들어 있는 ‘청춘’의 존재를 일깨워 스스로 활력과 희망을 재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기 안에 갇혀버린 이에게 넓은 세상의 이야기를 전하는 제1장 '백조면 어떠하고 오리면 어떠한가'.

세상과 사람들에게 지친 이에게 희망을 발견하는 법을 전하는 제2장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아픔을 느낀다'.

막다른 길에서 조급해하지 않고 새로운 길을 찾는 여유를 담은 제3장 '장대 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라'.

자신에게 숨겨진 세상의 모든 가치를 찾는 제4장 '그대가 그대 인생의 주인이다'.

이 책은 흩어진 희망의 메시지를 한 대 엮은 이외수의 산문집 '날다 타조'에 새로운 이야기를 추가하고 정태련 작가의 세밀화를 더했다. IMF보다 더 심각하다는 경제 상황, 청년 백수 시대, 정년 나이 평균 35세 등 힘들고 고단한 사람들에게 이외수가 던지는 위로의 메시지가 펼쳐진다.

또한 여백의 미를 강조한 정태련의 28컷의 세밀화와 이외수의 깨달음의 메시지가 담긴 '작가 노트'를 수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