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지역농협 함께 건강교실 개최

사천시보건소와 지역농협이 오는 10월까지 몸사랑 마음사랑 건강교실을 연다. (사진=뉴스사천 DB)

사천시보건소는 3월부터 10월까지 농협과 함께하는 몸사랑 마음사랑 건강교실을 연다.

이번 건강교실은 사남․곤명․곤양․용현․정동농협 등 5개 농협에서 농협 조합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회 2시간씩 총 25회 순회 방문으로 진행된다.

사남농협은 3월부터 9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운영되며, 곤명농협은 5월부터 7월까지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곤양농협은 5월부터 7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용현농협은 3월부터 10까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정동농협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운영된다.

또한 건강교실은 매회 전문의 또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고혈압·당뇨병 관리방법, 합병증 예방법, 싱겁게 먹기, 천식․치매 예방교육 및 우울증 관리, 통증 완화를 위한 근력 강화운동 및 웃음치료,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정보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교실 참여자들이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지속적인 예방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동과 힐링 요법 등을 병행 실시함으로써 근육강화는 물론 우울증․무력감 개선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천시민은 누구나 시 보건소(831-3565) 또는 해당농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