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접수…30명 선발

▲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 포스터(사진=사천시)

[뉴스사천=김경은 인턴기자] 사천시가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시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사천공군비행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에어쇼를 홍보하고,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할 자원봉사자를 찾고 있다.

모집기간은 7월 1일부터 22일까지이다. 지원은 본인 SNS 계정을 운영하고 사천에어쇼 행사에 관심 있는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서포터즈는 총 30명을 선발하며, 오는 29일 결과 발표한 뒤 8월 1일부터 행사가 끝날 때까지 매주 1회 온라인 미션을 수행한다.

 ‘10월 20일 서포터즈’ 지원 희망자는 사천시 홈페이지(www.sacheon.go.kr), 행사 홈페이지(http://festival.aerospace.g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4000aerospace)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본인 SNS에 서포터즈 모집안내 글을 포스팅한 후 URL과 함께 E-메일로(aeromart@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사천에어쇼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행사 시 항공기 체험비행 기회와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는다. 위촉장과 행사 기념품도 함께 지급된다. 또한 활동자 중 우수 서포터즈 3명은 사천시장 표창장 수여 및 동반 1인 체험비행 탑승권을 제공받는다.

행사 담당자는 “소셜미디어의 보편화에 따라 서포터즈들이 SNS 상에서 펼칠 홍보가 행사를 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SNS를 즐겨 이용하고 행사나 항공우주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