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장배 전국주꾸미 선상 낚시대회 열려
주꾸미 8.06㎏ 낚은 박정명·이성품 씨 우승

사천시장배 전국주꾸미선상 바다낚시대회에서 주꾸미 8.06㎏을 잡은 박정명․이성품(사천) 조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사진=사천시)

제1회 사천시장배 전국주꾸미선상바다낚시대회가 사천낚시어선협회(회장 조상권) 주관으로 24일 삼천포 앞바다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천낚시어선협회는 생활낚시를 해양레저 스포츠로 정착시키고 건전한 낚시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 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의 바다낚시동호인 330명(165개조)이 참가했으며, 낚시어선 31척이 출동해 주꾸미를 낚았다.

대회 결과, 주꾸미 8.06㎏을 잡은 박정명․이성품(사천) 조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준우승은 7㎏을 잡은 이상기(사천)․박해동(진주), 준준우승은 6.96㎏을 잡은 박동식․김범욱(산청), 특종상은 문어 4.4㎏을 잡은 최정일․박노준(창원) 조가 차지했다.

낚시어선협회 관계자는 “삼천포의 특색있는 바다낚시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 첫 해 아무런 사고 없이 무사히 치러냈다"며 "삼천포를 알리는 전국적인 명품대회로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꾸미는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 타우린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맛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영양보충 음식으로도 환영받는다. 특히 먹물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피로회복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