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도의원 2명, 왜 자유한국당 탈당 안하나
상태바
사천 도의원 2명, 왜 자유한국당 탈당 안하나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7.02.27 16:05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문 불출마·바른정당 지지율 하락 원인
박 대통령 탄핵여부 후 입장 변화 전망도
▲ 경남도의회 박동식 의장(왼쪽)과 박정열 의원.

박동식(사천2) 경남도의회 의장과 박정열(사천1) 도의원의 자유한국당 탈당이 계속 늦어지고 있다. 당초 두 의원은 설 연휴 전에 탈당하고 바른정당에 입당할 의사를 밝혔지만 이제는 결행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지난 1월 두 의원은 자유한국당 탈당과 바른정당 입당은 기정사실화 하면서도 도의회 상황변화와 지역민심 청취, 여론수렴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유 등을 들어 시기를 조율해 왔다.

현재 경남도의회는 자유한국당이 37명으로 가장 많고, 바른정당이 13명이다.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 각 1명, 무소속 1명이다. 바른정당 창당과 동시에 새누리당 소속이던 13명이 탈당해 바른정당에 입당한 것인데 예고됐던 2월 추가 탈당 도미노는 없는 상황이다.

김부영 도의회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2월 중순, 당초 생각했던 20명은 입당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거창·산청·함양 등 서부 경남권 의원 3~4명이 입당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천의 두 의원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도의원들의 탈당 중단은 10% 중반 대에 이르던 바른정당의 지지율이 창당 보름여 만에 5% 대까지 떨어지면서 고심이 깊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바른정당 입당이 예상되던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대선 불출마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찬성에 집중되던 여론이 ‘태극기 집회’로 조금씩 변화하면서 자유한국당의 목소리가 커지는 점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년 지방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아직까지 견고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자유한국당의 지지율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박동식 도의회 의장은 “제 개인의 정치적 입장을 고려할 상황이 아니다. 도의회 정당구조가 재편되면서 아직까지 원만한 의회 운영을 위한 과제가 남아 있다”며 “다른 광역의회 상황 등을 좀 더 지켜본 후 거취를 표명하겠다”고 밝혔다.

박정열 의원은 “지역 민심이 바른정당에 우호적이지 않다”며 “계속해서 시민들을 만나 의견을 들은 후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두 도의원이 탈당을 미루고 있는 데 대해 사천시의회 한 의원은 “여상규 국회의원을 따라 탈당할 것으로 공공연하게 얘기하던 도의원들이 탈당을 미루는 것은 현 정세를 고려해 전형적인 정치공학적 계산으로 보인다”며 “박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이 내려지면 또 입장이 변하지 않겠느냐”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곤명 2017-03-03 00:53:52
틀린당으로 빨리가시오 기웃거리지말고..
이시국에 한번이라도 소속당을 위하여 나라를 위하여 한일이뭐요..
도대체 뭐하는 사람이요..4년 간만보다 또 선거에 나서고 시민은 정말 잘 좀 파악하고 선거 좀 잘 합시다
사실 사천은 하루하루가 중요합니다.산업동력을 타지역으로 빼앗길수있습니다. 도의원 잘 뽑읍시다.내년에.

사천인 2017-03-02 10:28:38
똥바른당 아직 안갔어? 간다고 하지 않았나?? 이런자 나경원같은 자들이네~~

사꾸라 2017-02-28 14:17:10
자유한국당 당원이자, 도의원이라면 태극기 흔들고 거리에 한번 나와 봤느냐?? 말만, 무늬만 당원, 도의원 그것은 일본 말로 완전 사꾸라다.

고향인 2017-02-28 10:37:10
나는 고향이 사천인입니다. 현재는 서울에 살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태극기집회에 나갑니다. 나가는 이유는, 지금 광화문에는 현직 대통령의 인형을 목을 쳐서 거리에 뒹굴고, 전라도 여수 홍어들은 대통령을 죽여 상여를 메고 거리를 활보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광화문에는 종북좌빠가 점령한지 오래고 그들로 인해 대통령은 감금된 상태에 있습니다. 지금 서울은 총만 안들었지 전쟁터가 된지 오래입니다...

나그네 2017-02-28 10:29:40
바른정당 간다고 새누리당을 완전 무시해 놓고, 완전 웃기는 짬뽕이네~~~ 이러니 정치하는 넘들 정말 싫어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