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진흥재단 지원 2018 언론사별 교육연수

▲ 지난 26일 뉴스사천이 '도시재생의 이해'라는 주제로 사별연수를 가졌다.

뉴스사천이 지난 10월 26일 뉴스사천 사무실 내에서 ‘도시재생’에 관한 주제로 언론사별연수를 가졌다. 이 연수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았다.

이날 강연에는 뉴스사천의 직원 4명을 포함한 관계자 9명이 참석했으며 강사로는 사천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안재락 센터장을 초빙했다.

강연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접근방법, 추구하는 방향에 대한 설명 후 다양한 사례를 함께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안 교수는 “도시재생은 함께 만들고, 함께 잘살고,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새로운 것을 계속 만드는 것이 아닌 사용가능한 자원과 공간 등을 재사용해야하며 부분에서 전체로 관점을 넓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존재하는 지역의 마을이나 건물을 보수해 특색 있는 공간을 창출한 사례를 함께 보고, 우리 지역 사천에는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는지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재락 교수는 “지역 도시재생에는 부동산전문가, 건축전문가, 그래픽전문가, 미디어전문가가 필요하다. 뉴스사천이 사천의 도시재생에 꼭 필요한 미디어의 역할을 해 줘야 한다”고 당부하며 강의를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