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중진공 상생 업무협약
항공우주산업 육성 협력 함께

▲ 사천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5월 28일 사천시청에서 항공우주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사천시)

사천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5월 28일 사천시청에서 항공우주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사천시 대표로는 박성재 부시장이, 중진공 대표로는 김현태 부이사장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에 양 기관은 △에어로마트 사천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항공우주업종 기업에 대한 양 기관의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컨설팅, 인력 등 다각적 지원 확대 △항공우주업종 기업의 성장 및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교류 및 협력 증진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첫 협력사업으로 에어로마트 사천 성공개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사천시는 오는 9월 5부터 6일까지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열리는 에어로마트 사천 2019 행사에서 중진공 홍보 부스를 제공키로 했다. 중진공은 에어로마트 사천 행사를 찾은 해외바이어를 입국 시부터 행사장까지 수행하는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박성재 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중진공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