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에 비해 일부 투표소 위치 변경
투표소 갈 때 마스크 착용·신분증 지참
현장서 발열 있으면 임시투표소서 투표
사천시 관내 총 14곳 사전투표소 운영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10일과 1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된다. 사천 관내에는 총 14곳의 사전투표소가 마련돼 있다.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모든 (사전)투표소 방역을 진행했다. 선거인인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잇는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과 마스크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사천시 사전투표소 현황
사천시 사전투표소 현황

선거인이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발열 체크, 손 소독, 비치된 비닐장갑 착용 등을 반드시 해야 한다. 본인 확인 받는 곳에서 신분증 제시하여 마스크는 잠깐 내려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투표용지를 받으면 된다. 이후 기표소에서 투표 후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으면 된다.

현장 발열체크시 발열(37.5℃)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별도로 마련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투표를 마친 해당 선거인은 관할 보건소 (또는1339, 지역번호 +120)에 연락해 증상에 대하여 문의하고 해당 기관의 조치에 따라야 한다.

사천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사전투표소에 오실 때는 신분증과 함께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오셔야 한다"며 "발열이 있을 시 임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임시투표소는 투표 직후 소독을 할 예정이다. 4년 전 20대 국회의원 선거때에 비해 일부 사전투표소 위치가 변경됐기 때문에 사전에 위치를 확인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 및 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