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컴퓨터기사시험’ 등 합격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폴리텍 항공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폴리텍 항공캠퍼스)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학장 전찬열) 학생들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자격시험, 국가기술자격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시험 등에 합격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항공캠퍼스는 12월 16일 시행된 NCS 자격시험에 P-TECH 과정의 스마트기계과 2학년 학생 15명이 응시해 13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또한 11월에 진행된 국가기술자격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시험에는 5명이 응시해 4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항공캠퍼스는 2018년부터 고숙련 일‧학습 병행인 P-TECH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P-TECH과정은 기업체의 현장 경험과 대학에서의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과정이다. P-TECH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주중에는 산업체에서 근무하고, 토요일에는 항공캠퍼스에서 강의를 들으며 산업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양희돈 산학협력처장은 “공동훈련센터, 지도교수, 학생 간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나가 P-TECH 교육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