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남최강웹툰공모전’ 개최
연 2회 진행···1기 접수 5/1~15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총상금 2억 원 규모의 ‘2021 경남최강웹툰공모전’이 개최된다.

‘2021 경남최강웹툰공모전’ 포스터.(사진=경남문화예술진흥원)
‘2021 경남최강웹툰공모전’ 포스터.(사진=경남문화예술진흥원)

‘2021 경남최강웹툰공모전’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고, 경남지역 웹툰 매니지먼트사인 ㈜피플앤스토리가 주관한다.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웹툰 스타 작가를 발굴해, 경남이 웹툰 문화의 거점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공모전은 연 2회 진행되며, 1기 접수기간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다. 장르, 연령, 지역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완성원고 3화, 시놉시스, 캐릭터 시트 등으로 구성된 제출서류를 하나의 zip파일로 압축해 이메일(pnswebtoon@pnstory.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1인에게는 경남도지사상과 상금 5000만 원을, 최우수상 2인에게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상과 상금 2000만 원을, 우수상 2인에게는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상금 외에 작품 기획과 개발을 위한 작화료가 별도로 지급되며, 국내외 웹툰 플랫폼에 정식 연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도내 웹툰 산업에 활력을 불러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공모전에 관심 있는 웹툰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플앤스토리 누리집(www.pnswebto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