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관광 이모티콘 17일부터 카카오톡서 배포
‘사천시청’ 채널 친구 추가 후 다운로드 가능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천관광’ 이모티콘을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전 국민 4만3000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시는 비대면 시대 SNS 활성화로 시민과 소통행정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로 우울하고 힘든 국민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사천관광’ 이모티콘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사천관광 이모티콘은 모두 12종으로 사천시 대표 캐릭터 또록이, 사천바다케이블카 캐릭터 포포도리, 가산오광대 캐릭터 등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이 이모티콘은 일상 속 다양한 상황과 감정 표현을 캐릭터들이 표현하고 있다. 구수한 사투리는 덤이다. 

또한 이모티콘은 사천바다케이블카, 삼천포대교, 다솔사, 선진리성 등 사천시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채널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앱 상단 검색창에 ‘사천시청’을 검색해 친구추가를 하면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젊은 관광객들에게 시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자 하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나온 시책”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천관광 이모티콘(사진=사천시)
사천관광 이모티콘(사진=사천시)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