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전국 퍼레이드 참가팀 모집

전국 퍼레이드가 진행될 사천시 노을광장 일원 항공사진.(사진=사천시)
전국 퍼레이드가 진행될 사천시 노을광장 일원 항공사진.(사진=사천시)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문화재단이 2021 고려현종대왕축제 전국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려현종대왕축제는 기존 와룡문화제가 이름을 바꾼 축제다. 올해 축제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사천시청 광장 일원에서 2021 사천에어쇼와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재단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에 고려시대 역사, 문화, 생활상 고증 등 체험 콘텐츠를 더해 관광·교육형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고려현종대왕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는 팔관회, 연등회, 전국 거리 퍼레이드·문화퍼레이드가 있다. 

사천문화재단은 오는 5월 14일까지 전국 퍼레이드 참가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후 심사를 거쳐 실제 퍼레이드에 참가한 10개 팀을 선정한다. 
퍼레이드 주제는 자유이며, 1팀 당 15분(행렬 5분→퍼포먼스 5분→행렬 5분)이 주어진다.  퍼레이드 카, 의상, 가면 등 다양한 소품과 장르의 거리 퍼포먼스를 준비하면 된다. 
사천문화재단은 현종의 어린시절과 사천 관계, 현종의 업적(팔관회, 연등회, 초조대장경 제작, 귀주대첩 승리 등)을 퍼포먼스 예시로 들었다. 

참가자격은 20명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또는 퍼포먼스 팀이며, 본선 참가자 10팀에게는 상금과 참가비를 지원한다. 선정단체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도 5월 중에 예정돼 있다. 
참가희망팀은 우편(우 52555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7 3층 사천문화재단) 또는 이메일(ayh3651@sccf.or.kr)로 신청서류와 단체 활동 동영상(3~5분 내외)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5-835-6435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