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6월 4일까지 접수

사진 공모전 홍보물.
사진 공모전 홍보물.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2회 장애인식개선 포토보이스 사진 공모전’ 접수 기간을 6월 4일까지 연장한다. 공모전 마감은 당초 5월 18일까지였으나, 지역사회 주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접수 기간을 늘렸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사진 한 장 속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희망적인 지역사회의 밝은 모습이다.

‘포토보이스’란, 사진으로 자신의 생각과 메세지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활동을 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일상생활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상징적인 장면들을 사진으로 찍고,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적어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응모방법은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포토보이스 사진공모전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원본사진 파일과 함께 이메일(4000jangbok@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각 부문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2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진 한 장 속에 장애인식 개선의 미래가 보인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매년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