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에어쇼 관련 사천·UCC영상 공모전
6월 23일까지 접수…7월 20일부터 온라인 전시

사천시가 사천에어쇼 관련 사진·UCC 영상 공모전을 연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사천에어쇼 당시 블랙이글스 특수비행 모습. (사진=뉴스사천 DB).
사천시가 사천에어쇼 관련 사진·UCC 영상 공모전을 연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사천에어쇼 당시 블랙이글스 특수비행 모습. (사진=뉴스사천 DB).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오는 6월 23일까지 사천에어쇼 사진·UCC 영상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사천에어쇼에서 촬영한 모든 사진과 UCC영상‘이다. 온라인 전시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에어쇼 사진·UCC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사천에어쇼 누리집(http://airshow.sacheon.go.kr)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사진은 1인당 5점까지 출품이 가능하고, UCC 영상은 30초에서 2분 이내이다.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사진· UCC 영상으로 나눠 최우수상(각 1명). 우수상(각 2명), 장려상(각 5명). 특별상(각 1명), 입선(각 10명) 등을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온라인 전시는 7월 20일부터 사천에어쇼 누리집과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로 행사를 갖는다. 사천에어쇼 추진위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해 참가자 가운데 일부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7월 12일 사천에어쇼 누리집에 발표된다. 수상자들에게는 개별 통지된다. 단, 주최 측 사정에 따라 공모전 결과 발표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사천에어쇼 추진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 희망과 감동을 주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올해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 2021 사천에어쇼에 많은 관심을 부탄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에어쇼는 지난 2018년까지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라는 명칭으로 매년 가을 진행돼 왔으나, 2019년부터 사천에어쇼로 명칭을 변경했다. 매년 약 30만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할 정도로 우리나라 남부지역 대표 에어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항공매니아들에게는 공군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풀버전 공연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로 알려져 있다. 

시는 지역 항공산업의 수출 활로를 뚫고, 항공우주도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에어로마트 사천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천에어쇼와 에어로마트 사천 행사가 열리지 못했다. 올해 사천에어쇼는 와룡문화에서 이름을 바꾼 고려현종대왕제와 동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천시는 우리나라 남부지역 유일한 에어쇼인 사천에어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적인 에어쇼 행사를 치르기 위해 사천에어쇼 운영재단 설립을 서두르고 있다. 

문의: 055-831-2066.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