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이 코로나19 상황 속 지역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6월 30일까지 2021년 학교스포츠클럽 온라인 축전을 연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스포츠 경기를 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개인이 진행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온라인 축전 참가 희망 학생들이 각각 경기종목 수행 영상을 촬영해 학교스포츠클럽 아이핏핏 앱에 올리면 된다. 교육지워청에서는 이를 평가해 각 종목별 상위 10명 내외의 순위를 매긴다. 순위 시상은 없으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농구의 경우 실패시까지 자유투, 배구는 1분간 오버-언더패스를 번갈아 하는 월패스 시범, 배드민턴은 1분 제자리 토스, 줄넘기는 1명이 30초간 이중 뛰기, 축구는 30초간 리프팅 실시, 탁구는 1분간 탁구공 벽치기, 키즈런은 간이크로스홉경기(5회) 등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이 참가 대상이며, 전 종목은 남‧여부를 분리해 운영한다.

각 학교별 참가신청은 5월 28일까지 접수하며, 영상 업로드 기간은 6월 7일부터 30일까지다. 최종적인 심사 결과는 7월께 나온다.

사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약속을 지키며, 새로운 형태의 학교스포츠클럽 문화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으로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