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다양한 상담·강좌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사천지역 신중년의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사천지역 신중년의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박덕곤)가 사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1층에 문을 열고, 사천 지역 신중년을 위한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센터는 지난 5월 25일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관리와 힐링 전략’ 강좌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신중년 세대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생각해보고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과정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그동안 진주나 창원 등 다른 지역까지 가서 들었던 교육을 가까운 곳에서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 세대에 꼭 필요한 내용이었다. 다음 교육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6월 1일에는 신중년 세대의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생애설계 과정으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 전략과 재무 특강을 진행한다.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 운영시간표.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 운영시간표.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함께 운영 중이며, 40세~64세까지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 및 인생 2막 설계에 필요한 생애설계 상담과 사회공헌 활동, 문화강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055-853-8316),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55-266-8332)에 문의 또는 기관 홈페이지(http://gnlife5064.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