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10일부터 방문 접수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등 5개 과목 신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전경
사천시평생학습센터 전경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평생학습센터가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2021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 누구나 가능하며,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학습과정(16과목) 수강생 245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 원이다. 학점은행제 학습과정은 출석수업 기반으로 각 과목별 15주(45시간)과정으로 운영하며, 오는 9월 1일 개강한다. 평생학습센터는 올해 2학기 과정에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의 필수 대면과목을 포함한 아동학의 5개 전공과목을 신규 개설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은 사회복지 전문학사 및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학습자들에게 관련 학위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기존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기존 학습자는 전화접수(831-2598)도 가능하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017년도에 교육부로부터 출석수업기반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으로 승인받았다. 도내 18개 시·군 중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기관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와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발급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