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비대면 학습·진로 프로그램 진행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엄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여름방학'라는 주제로, 학습진로코칭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엄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여름방학'라는 주제로, 학습진로코칭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사진=사천교육지원청)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엄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여름방학'라는 주제로, 학습진로코칭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사천교육지원청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녀와 학습으로 힘들어하는 자녀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하는 부모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천지역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8월24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총 4차시)에 진행한다. 

3일 첫 수업에서는 신종호 교수(서울대학교)가 자녀의 학습 스타일을 찾아 구체적인 학습지도 방법과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학부모에게 전수했다. 

10일(2차시)에는 '다중지능 검사를 활용한 진로코칭'이라는 주제로 김순자 교수(한국진로상담연구원)가 아이들의 적성과 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3차시와 4차시는 김혜경 대표(배움질문연구소)가 메타인지를 활용한 하브루타 학습법을 소개하고,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법곤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교육의 핵심역량인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녀가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꿈과 목표, 즉 동기부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 과정을 통해 학습이라는 마라톤에서 우리 자녀가 행복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