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에어쇼 ‘취소’ 아쉬움, 블랙이글스 비행으로 달랜다
상태바
사천에어쇼 ‘취소’ 아쉬움, 블랙이글스 비행으로 달랜다
  • 강무성 기자
  • 승인 2021.08.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에어쇼 2년 연속 취소 결정...코로나 확산 차단 차원
10월 30일·31일 공군 블랙이글스 특별비행 행사는 열려
공군 군악음악회·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진행 ‘가능성’
지난해 ‘블랙이글스 특별 에어쇼’ 모습.
지난해 ‘블랙이글스 특별 에어쇼’ 모습.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한 해 평균 30만 명의 관람객 수를 자랑하는 사천시의 대표 가을축제이자 우리나라 남부지역 최대의 에어쇼 행사인 사천에어쇼가 2년 연속 취소됐다.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는 20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1 사천에어쇼’ 행사를 개최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당초 ‘2021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델타변이바이러스 전국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취소 결정을 내렸다. 

대신,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는 올해 축제 취소에 따른 아쉬움을 달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민과 항공업계 관계자들을 위로하고자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특별행사를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면서 민·군협력 항공우주력 발전세미나와 공군 군악음악회,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공군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는 오는 10월 30일과 31일 이틀동안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바다와 섬,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화려한 에어쇼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블랙이글스 특별 에어쇼’ 모습.
지난해 ‘블랙이글스 특별 에어쇼’ 모습.
지난해 ‘블랙이글스 특별 에어쇼’ 모습.
지난해 ‘블랙이글스 특별 에어쇼’ 모습.

블랙이글스는 대열비행, 급하강, 360도 회전 등 풀쇼(full show)로 아찔한 곡예비행을 선보임과 동시에 파란 가을하늘에 태극문양과 큐피트의 하트를 수 놓는다.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유튜브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블랙이글스는 사천지역의 산과 들, 산업단지, 사천시청사, 사천·삼천포대교 등 사천시 랜드마크 화보·영상 촬영도 병행키로 했다. 

사천에어쇼 추진위는 “올해 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과 관계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년에 개최될 예정인 ‘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에어쇼와 동시 개최할 예정이었던 고려현종대왕축제와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도 내부적으로 취소 결정을 내렸다. 농업한마당축제는 일부 농특산물 특판행사만 진행될 예정이다. 고려현종대왕축제는 9월 재단이사회에서 최종 취소 결정이 내려질 전망이다. 일부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열릴 가능성도 있다. 사천시수산물축제도 취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