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30일 온라인 농업한마당축제 개최
온·오프라인 지역 농산물 특판행사 병행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올 한해 동안 농업발전과 농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농업인과 유관단체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당초 농업분야 유공자 표창은 매년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개막식 주요행사였으나, 올해는 비대면 축제 개최로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사천시는 3개 분야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유공자 표창 수역식은 28일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유튜브 개막 방송에서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사천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표 가을 축제인 2021 사천에어쇼와 고려현종대왕축제를 취소한 바 있다. 농업한마당축제는 대면 행사는 취소하고, 비대면 이벤트·특판 행사는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일부 진행한다. 

이번 농업한마당축제는 ‘사천농업의 꿈 하나 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홍보영상 공모전, 온라인 개막식, 농산물 특별할인 행사, SNS 이벤트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주요 행사는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축제공식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한다. 올해 행사는 온라인 개막식, 홍보영상공모전,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농업한마당 5행시 이벤트 등으로 펼쳐진다. 

또한 축제추진위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해 단감, 토마토, 한우 등심, 간장된장세트 등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시는 라이브커머스와 사천몰 연계 특별할인도 준비했다. 

시농업기술센터는 온라인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10월 30일과 31일 이틀간 삼천포대교공원 주차장에서 농특산물 현장판매도 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