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천시 문화관광해설사 12명 위촉
역사문화유적과 주요 관광지서 해설 제공 

사천시가 지역의 역사와 문화, 관광을 알리는 문화관광해설사 12명의 배치심사를 마치고, 1월 5일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천시가 지역의 역사와 문화, 관광을 알리는 문화관광해설사 12명의 배치심사를 마치고, 1월 5일 위촉장을 수여했다.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가 사천의 역사와 문화, 관광을 알리는 문화관광해설사 12명을 위촉했다. 위촉식은 1월 5일 오전 11시 사천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천시문화관광해설사는 사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문화유적을 안내하고, 관광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해설부터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폭넓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문화관광해설사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선진리성, 다솔사 등 주요관광지에서 해설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들은 시티투어, 팸투어와 같은 현장투어 신청 시 동행하여 관광지별 해설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들은 ‘스마트 관광’에 초점을 맞춰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관광객들의 바람직한 관람 예절과 건전한 관광문화를 유도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서효숙 문화체육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 해설활동으로 사천시의 우수한 관광·문화 자원을 널리 홍보하여 사천시 관광브랜드 이미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