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카 궁금증 카톡으로 물어봐요”
상태바
“케이블카 궁금증 카톡으로 물어봐요”
  • 오선미 기자
  • 승인 2022.01.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관리공단, 카카오 챗봇 서비스 제공
1월 16일까지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24시간 민원상담과 정보제공이 가능한 ‘카카오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24시간 민원상담과 정보제공이 가능한 ‘카카오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공단은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이벤트를 벌인다.

희망하는 사람은 카카오톡에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채널을 추가 후 채팅창에 ‘오픈이벤트’를 검색하면 된다. 이후 퀴즈와 챗봇 이용화면 공유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공단은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각 50명씩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단은 시민들에게 친숙한 카카오톡을 활용해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하수처리시설 등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대화창에서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내용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즉각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박태정 이사장은 “공단 운영시설의 신속·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관리로 이용자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로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