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사천] 나는 ( ) 사람이에요

나는 (    ) 사람이에요 / 수전 베르데 글,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위즈덤하우스 / 2021
나는 ( ) 사람이에요 / 수전 베르데 글,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위즈덤하우스 / 2021

[뉴스사천=유경영 사천도서관 사서] 우선 책 제목이 관심을 끈다. “나는 이런 사람이에요.”라고 명징하게 말할 수 있다면 우리는 좀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 그런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이 책은 ‘나는 어떤 사람일까?’ 혹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을까?’라는 이 세상을 살아내며 우리가 계속 던지게 되는 질문에 조곤조곤 희망으로 가득 찬 답을 해준다.

나는 수십억 사람 중에 오직 하나뿐인 존재이지만 결코 혼자가 아니며, 친구와 가족과 세상과 연결되어 있으니 가장 아름다운 나를 꿈꾸며 언제까지나 노력할 수 있다고 말이다.

실수를 하거나 마음을 다치거나 슬픔이 밀려오더라도 ‘우리 모두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면, 나만 그런 게 아니라는 이 연대는 마음의 위안이 되어 다시 힘차게 일어나 앞으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위로가 되는 책이다. 아이들과 함께 수전 베르데의 담담하지만 근사한 글과 피터 H. 레이놀즈의 부드럽지만 상징적인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끊임없이 배우고 나만의 길을 찾고 커다란 꿈을 꾸었던 자신을 기억해 내며, 어느덧 마음이 뭉클해질 것이다.

새로운 도전에 주춤하고 있는 모든 이에게 이 책을 권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장차 경험하게 될 인생의 여행길에 좋은 친구가 함께하기를 응원한다. 호기심을 가지고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놀랍고 신기한 세상으로 용기있게 나아가길.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