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희망 사천학부모회, 숲체험 프로그램 
3월~11월 8회 걸쳐 숲 체험과 역사문화 교육 

숲체험 프로그램 홍보물.
숲체험 프로그램 홍보물.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교육희망사천학부모회(대표 전윤희)가 유아·초등생들과 함께하는 ‘2022 우리는 숲에서 논다!’라는 주제로 숲놀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희망사천학부모회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아이들에게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태감수성을 높이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숲놀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 씩 총 8회에 걸쳐 진행하며, 선진리성, 이구산, 수양공원(사천읍성), 사천강, 두량못(두량공원) 등 사천지역의 숲과 공원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봄이 들려주는 이야기, 숲에서 미션 수행하기, 숲속 놀이터에서 놀아보기, 수생식물 관찰하기, 놀이로 물의 순환 이해하기, 곤충 관찰과 생태 이해하기, 식물의 한해살이 이해하기, 겨울 나무 이해하기 등으로 꾸며졌다. 

전윤희 대표는 “올해는 사천 곳곳에서 자연활동을 펼치면서 사천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숲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학부모와 아이들의 많은 관심 당부했다. 

모집인원은 현재 유아(6,7세) 15명, 초등(1~4학년) 15명 등 모두 30명이며, 희망자는 교육희망 동아리 숲놀(010-9232-6351)로 전화 신청 또는 문의 하면 된다. 참가비는 회원자녀 7만 원, 비회원 자녀 14만 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