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삼천포도서관 독서 진흥행사 ‘풍성’

사천도서관 독서문화진흥 행사 홍보물.
사천도서관 독서문화진흥 행사 홍보물.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도서관(관장 윤선혜)과 삼천포도서관(관장 박금미)이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진흥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 18일) 표어는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이며, 책으로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도서관의 역할에 주목했다.

사천도서관은 △도전! 북챌린지 △신박한 방콕 책놀이 △어린이 독서퀴즈 △온&오프 원화전시 △책 나눔 행복 플러스 △4월의 북큐레이션 △인형극 공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전! 북챌린지’는 10가지 주제의 책을 골고루 읽는 프로그램으로, 독서 편식 방지에 도움을 준다.  4월 16일 오후 3시에는 인형극 ‘해님 달님’ 공연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타르트&보자기 매듭 에코백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꽃바구니와 슈링클스 만들기 △보자기아트 작품 전시 등 새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삼천포도서관 독서문화진흥 행사 홍보물.
삼천포도서관 독서문화진흥 행사 홍보물.

삼천포도서관도 △한 줄 추천사 △책씨앗 키우기 프로젝트 △봄의 문장 △‘원데이클래스’ 삼도살롱 △책의 날에 어서호랑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책씨앗 키우기 프로젝트-준비 편’은 책 10권을 대출한 어린이에게 해바라기 씨앗 재배 키트를 증정하는 행사다. 5월에 잘 키운 화분을 도서관 화단에 옮겨 심는 ‘실천 편’도 진행한다. 삼천포도서관에서는 4월 27일 낮 1시께 ‘꽃청 만들기’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삼천포도서관은 올해의 한 책을 읽고 추천사를 남기면 상품을 증정키로 했다. 4월 23일 책의 날,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들 중에서 추첨해 환경 관련 책을 증정할 계획이다. ‘연이와 버들도령’동굴만들기키트를 완성하고 인증 사진을 보내면(lovelib@korea.kr) 어린이 비타민을 증정한다. 이 외에 도서관에서 귀빠진날, 그림책 원화를 만나다 등 행사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누리집 행사 공지사항을 참고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채로운 4월 독서문화진흥 행사로 지역민이 도서관이 주는 즐거움을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