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의 역사·문화 장소 함께 걸어요”
상태바
“사천의 역사·문화 장소 함께 걸어요”
  • 김상엽 기자
  • 승인 2022.05.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함께 소원 담길’ 도보 투어 운영
사천시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사천 곳곳을 둘러보는 도보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사천시)
사천시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사천 곳곳을 둘러보는 도보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사천시)

[뉴스사천=김상엽 기자] 사천시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사천 곳곳을 둘러보는 도보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함께 소원 담길’ 여행은 문화관광해설사가 함께 도보로 순회하면서 사천의 역사와 문화를 상세하게 해설하는 프로그램으로 3가지로 코스로 기획됐다. 

1코스는 ‘박재삼 시인’ 소원길로 노산공원에서 출발해 삼천포아가씨상, 박재삼문학관, 파도공원을 거쳐 돌아오며 아기자기한 공원과 시원한 삼천포항의 전경을 즐길 수 있다.

2코스는 ‘만해 한용운’ 소원길로 1500여 년의 고찰 다솔사의 숲길과 다솔사, 차밭을 순회하며 우리나라 문화재와 독립의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3코스는 ‘고려현종대왕’ 소원길로 대산마을회관에서 출발해 대산벽화마을, 둘레길, 배방사지 정자를 돌아오며 고려현종대왕의 부자상봉길과 역사를 재현한 마을벽화를 볼 수 있다.

도보 여행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 일과 공휴일에 하루 두 차례 코스별로 운영되며, 투어 출발 7일 전까지 사천시 문화관광누리집(https://toursacheon.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천시 관계자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도보 투어로 우리 시 만의 특색있는 역사와 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