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 폴리’ 캐릭터 사천에어쇼 홍보대사 위촉
사천시-로이비쥬얼, 항공우주 관련 콘텐츠 제작

국산 애니메이션 주인공 ‘로보카 폴리’가 사천에어쇼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국산 애니메이션 주인공 ‘로보카 폴리’가 사천에어쇼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국산 애니메이션 주인공 ‘로보카 폴리’가 사천에어쇼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로보카 폴리는 ㈜로이비쥬얼에서 제작했고, EBS와 투니버스에서 방영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로보카 폴리는 최강속도를 자랑하는 경찰차 ‘폴리’, 힘이 센 소방차 ‘로이’, 똑똑한 구급차 ‘엠버’, 하늘을 나는 헬리콥터 ‘헬리’가 한 팀을 이루고 있다. 

이 애니메이션은 현재 144개국에 TV, OTT, 유튜브 등으로 방영되고 있는데, 3D 그래픽과 간결하지만 어린이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토리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천시는 로이비쥬얼과 업무협약으로 항공우주와 항공안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어린이 교육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로이비쥬얼 이동우 대표는 “로보카 폴리를 3년만에 열리는 사천에어쇼의 홍보대사로 위촉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의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항공과 우주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 20일~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 공동 주최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