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쓰임, 그 이상’ 캠페인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근)가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쓰임, 그 이상’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사천시)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근)가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쓰임, 그 이상’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센터는 종이팩 수거와 이웃돕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지역 단체와 기관이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쓰임, 그 이상’은 관내 어린이집과 카페 등에서 깨끗하게 세척하고 말린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등)을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수거·휴지로 교환 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센터에 따르면, 씨드스쿨·움지기·나래 어린이집, 바다마실 카페, 카페모아, 카페831, 삼천포 동네커피, 셀렉토 커피, 사남중심지활성화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는 “종이팩은 일반 폐지와 분리해 배출해야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며 “지역 어린이집과 카페들의 동참을 끌어내 자원 순환과 탄소 중립 실천 의미를 살릴 예정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쓰임, 그 이상’ 활동을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나 기관은 사천시자원봉사센터(055-831-57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