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관 1월 독서문화 진흥행사 ‘도서관 겨울 캠프’

사천시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겨울 캠프’ 홍보물
사천시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겨울 캠프’ 홍보물

[뉴스사천=정인순 기자]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겨울방학 동안 ‘2023 도서관 겨울 캠프’를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책 읽기에 대한 흥미와 기초 문해력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게 1월 독서문화 진흥행사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도서관 겨울 캠프는 독서문화·체험·전시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먼저 도서관에서 369게임을 하며 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퀴즈를 찾아 풀어보는 도서관3!6!9!, 새해 독서 계획도 세우고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독꾸(독서계획표 꾸미기) 2023’, 토끼해를 맞아 토끼 관련 도서 대출엔 즉석복권이 선물로 따라오는 ‘토끼가 주는 새해 선물’, 대출을 두배로 ‘두배드림’이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서관 369’는 사회과학,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 속에 퀴즈를 숨겨놓아 문학 위주의 책 읽기를 벗어나 다채로운 주제의 책을 접할 수 있게 했다.

과학이 있는 날(1월 25일)엔 ‘정전기’를 주제로 마찰에 의한 정전기 발생 원리를 알아보고, 정전기로 발사되는 로켓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초등1-3·4-6학년 각 15명까지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주말에만 가능했던 보드게임 대여가 평일에도 다섯 팀까지 가능해진다.

1층 로비에서는 북큐레이션으로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 다시보기’가 진행된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영어 원서와 한글 번역을 비교해보며 재미와 영어 실력,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사천시어린이도서관(831-2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을 이용해 스스로 독서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책 읽기를 통해 문해력을 한층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