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독서문화진흥행사…독서문화‧체험‧전시·영화상영
인기체험프로그램…자동차 오토마타‧패브릭 꽃병 만들기

어린이도서관 2월 독서문화진흥행사 홍보물
어린이도서관 2월 독서문화진흥행사 홍보물

[뉴스사천=정인순 기자]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도서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주제로 2월 독서문화 진흥행사를 연다.

도서관은 겨울방학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으로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시작’주제 도서 대출 시 선물증정) △도서관 소망 나무에 소원을 말해봐!(책 버킷리스트 성공 시 선물증정) △독꾸는 계속된다~(한달에 한권 책읽기) △알쏭달쏭 책읽기(사서 추천 책꾸러미) △새해book 많이 받으세요!(대출 권수를 두배로)를 진행한다.

여기에 문화프로그램 일요시네마에서 2월 12일 ‘주토피아’,‘ 2월 26일 ’샬롯의 거미줄‘을 오후 2~4시까지 상영한다.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서관 체험프로그램은 △과학의 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이 결합한 ’자동차 오토마타‘ 만들기 △과학이 있는 날! 전기회로 구성을 알아보고 전도성 패브릭 꽃병 만들기 △책과 보드게임을 함께 대여할 수 있는 ’방구석 북크닉‘ 등이다.

도서관 로비에서는 북 큐레이션 ’무지개 책 상상 속으로’와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 작가 다비드 칼리의 그림책 ‘병아리’ 원화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무지개 책 상상 속으로’는 월별 색상을 테마로 한글·영어도서를 전시·추천하는 올해 어린이도서관의 북 큐레이션으로 2월의 테마는 ‘하양’이다.

한편, 어린이도서관은 양질의 도서를 선정해 평소 책 선택이 힘든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책을 쉽게 보고 체험할 수 있게 북 큐레이션(책 추천)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