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주간 운영
28일까지 금연 캐치프레이즈 공모

24일 삼천포 종합 시장에서 진행한 '금연·절주 홍보 가두 캠페인' 모습.(사진=사천시 보건소)
24일 삼천포 종합 시장에서 진행한 '금연·절주 홍보 가두 캠페인' 모습.(사진=사천시 보건소)

[뉴스사천=김다은 인턴기자] 사천시 보건소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금연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24일에는 삼천포 종합 시장에서 금연·절주 홍보 가두 캠페인을 했다. 25일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사업장에서 금연·절주 다짐 적기 등 민관 협력 금연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 또한, 공군 제3훈련비행단 군 장병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과 흡연 예방 교육을 한다.

금연 캐치 프레이즈 공모도 한다. 28일까지 사천시 공식 SNS를 친구 추가하고 캐치프레이즈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금연의 의미와 필요성을 잘 표현한 캐치프레이즈 입상자 3명에게는 치킨 세트를 제공한다.

사천시 보건소는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으로 시민들에게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흡연자의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 보건 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한 날로, 매년 5월 31일이다. 사천시 보건소는 이에 맞춰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