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우리를 잇:다 시즌3’ 2기 시민배우 모집
7월 5일까지…문화재단‧장자번덕, 연극교육‧활동 지원

[뉴스사천=정인순 기자] 사천문화재단이 ‘연극, 우리를 잇:다 시즌3’ 2기 시민배우를 모집한다.

연극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5일까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cc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연극의 이해에서부터 발성, 몸짓, 장단, 호흡 등 실전 기초과정을 거쳐 무대 실연까지 연극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극단 장자번덕이 맡는다.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금요일 저녁 7시에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사천문화재단은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2021년부터 공연단 상주단체인 극단 장자번덕과 함께 ‘연극, 우리를 잇:다’라는 주제로 시민배우를 모집해 연극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민은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의 제작 과정에 참여하며 시민배우로서 무대에도 직접 오르게 된다.

앞서 5월 교육에 들어간 1기 시민배우들은 일상의 소재로 극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옴니버스 형식의 연극공연 2편을 준비 중이며, 7월 초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연극, 우리를 잇:다 시즌2’에 참여한 시민배우들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문화예술교육축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