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도지사배 신비차 경연대회 시상식 열려

'신비차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충남대학교 ‘CNU FDCL’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신비차 경연대회에서 충남대학교 ‘CNU FDCL’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경남테크노파크는 대회 마지막날인 24일 진주 초전실내체육관에서 17개 참가팀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에는 전 부문에서 최고 점수는 받은 충남대학교 ‘CNU FDCL’팀이 차지해 상금 7백만원을 받았으며 금상은 CTOL(활주로 이착륙)부문은 ‘아름다운항공’팀, VTOL(수직 이착륙)부문은 ‘셀프토이’팀이 각각 수상했다.

은상은 CTOL부문 전북대 ‘ADC’팀, VTOL부문 ‘TEAM RPM’팀
디자인상은 CTOL부문 아주대 ‘슈퍼보드’팀, VTOL부문 경상대 'FDCL'팀
주행상은 CTOL부문 부산대 ‘블랙박스’팀, VTOL부문 경상대 'FDCL'팀
비행상은 CTOL부문 경상대 ‘조나단’팀, VTOL부문 충남대 ‘OMNI QUAD CAR'팀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다양한 종류의 '신비차'
17개 팀 중 사천에서 유일하게 참가했던 한국폴리텍항공대학 ‘하늘제작팀’은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했다.

이날 경연대회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열리는 사천비행장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우천으로 진주 초전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하게 됐다.

인도네시아 반둥대학팀이 자신들이 개발한 신비차(PAV)의 시험비행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일반 시민들을 위한 모형 신비차제작 체험 교실도 열렸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