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고 등 7개 학교도서관 '전담사서' 배치
상태바
사천고 등 7개 학교도서관 '전담사서' 배치
  • 허귀용 기자
  • 승인 2011.01.21 14: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 올해 전담사서 배치 지원학교 선정 발표

▲용산초교, 선진초교 ▲사천중 ▲사천고, 삼천포고, 용남고, 삼천포여자고 등사천지역 7개 학교 도서관에 전담사서가 배치된다.
용산초등학교와 사천중학교, 사천고등학교 등 사천지역 7개 학교 도서관에 전담사서가 배치된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도민과 함께 하는 책읽기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면서 학교도서관 운영·실무에 필요한 전담인력을 증원하기 위해 학교도서관 전담사서를 지난해보다 30% 증가 배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남도교육청은 21일 2011년도 학교도서관 전담사서 지원학교 총 165교(초등학교 89곳, 중학교 44곳, 고등학교 32곳)를 선정해 발표했다. 작년에는 초등학교 67곳, 중학교 32곳, 고등학교 23곳 등 122개교가 선정됐다. 경남도교육청은 해마다 일선학교의 신청을 받아 지원학교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정에서 사천지역에서는 ▲용산초교, 선진초교 ▲사천중 ▲사천고, 삼천포고, 용남고, 삼천포여자고 등 모두 7개 초.중.고등학교가 포함됐다. 작년에는 ▲용산초교, 동성초교, 선진초교, 정동초교 ▲사천중 등 4곳이 선정되어 전담사서가 배치됐다.

이들 학교에 배치되는 전담사서(비정규직)의 인건비는 도교육청과 각 학교에서 각 50%씩 투자하는 방식으로 채용되며 각종 보험료와 퇴직금 등은 도교육청에서 10%% 분담한다. 작년에는 전담사서의 인건비 전액을 도교육청에서 지원했다.

경남도교육청은 학교도서관 전담사서가 배치되지 않는 학교도서관에는 학교도서관 지원센터를 5개 권역별로 지정해 사서 6급 5명과 전담사서 5명을 배치시켜 도서관 운영과 독서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규 2011-04-17 08:27:19
작년에도 도교육청에서 전액을 분담하지 않고 반반씩 분담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