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장마가 차츰 물러가는 7월 15일(금요일). 용산초등학교(교장 정윤봉)는 독서교육과 관련된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맛있는 책읽기, 행복한 글쓰기'란 주제로 2011. 용산 교직원 독서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1년 용산초등학교는 VIP 키움교육과정 운영을 학교 특색과제로 선정하여 창의력 중심의 지력(Intelligence) 교육과 전교사 교실수업개선 브랜드화, 희망 플러스 용산 생활규정 제정 운영을 통한 인성(Virtue) 교육, 지역 우수인적자원의 활용 및 건강(Power) 증진 교육으로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 교육 및 지역사회 등 여러 기관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교육적 연대와 신뢰를 쌓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올해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특색과제 정책연구학교 과제 중의 하나인 책 읽는 학교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교사 연수를 통하여 교사의 교육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맛있는 책읽기, 행복한 글쓰기' 연수는 현재 한국 동화 구연 지도사 협회 경남지회장인 김주옥 강사를 초빙하여 독서지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의 실제를 직접 배움으로써 우리 선생님들의 고착화된 독서교육 방법을 한 단계 심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용산초등학교 정윤봉 교장은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영역의 교사 연수를 통해 교사의 교육력을 높이고 나아가 학생들의 학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