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조경국 책방지기 '소소한 책 보물이야기' 강연
삼천포도서관 7월 한달 독서 진흥 프로그램 다채

삼천포도서관이 7월을 맞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달 역시 길 위의 인문학 강연, 애니메이션 상영, 소소한 책읽기 독서 강연회, 동화책·시화작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특히 삼천포도서관은 오는 14일 저녁 7시 소소책방 조경국 책방지기를 초청, '소소한 책 보물이야기'라는 주제로 독서강연회를 연다.

조경국 씨는 오래 전부터 헌책방 책방지기가 되길 꿈꾸었으나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마흔 되는 해 경남 진주에서 소소책방을 열었다. 그동안 실용서와 사진책 편집 등을 했고, 필사의 기초 등 책을 펴냈다. 책방지기가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직업이라고 믿는 인물. 동네헌책방 '소소책방'을 열면서 고민했던 것들을 엮어 '소소책방 책방일지'라는 잡지를 발간하기도 했다.

▲ 조경국 책방지기가 쓴 소소책방책방일지. (이미지 출처=소소책방 홈페이지)

이번 강연에서 조경국 책방지기는 지난 시절 추억이 된 책방들의 오늘날 의미, 헌책방을 연 이유, 여덟가지의 소소책방 운영원칙, 책방일지를 쓰는 이유, 전국의 헌책방을 찾아 떠난 여행 등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는 9일에는 윤미숙 전남도청 섬전문위원과 함께 떠나는 길 위의 인문학 탐방이 예정돼 있다. 이번 탐방은 ‘섬들의 고향, 여유와 낭만의 바닷길’이라는 주제로 전남 신안 증도 일원을 둘러볼 예정이다. 23일에도 윤미숙 위원을 초청해 동피랑 벽화마을 이야기라는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특강을 연다.

삼천포도서관 7월 독서진흥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천포도서관 홈페이지(www.scplib.g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835-4434~6, 834-8925

▲ 삼천포도서관 7월 독서진흥프로그램 안내(사진=삼천포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