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천 탈락 후보들, 무소속 시의원 출마 선언
상태바
국민의힘 공천 탈락 후보들, 무소속 시의원 출마 선언
  • 강무성 기자
  • 승인 2022.05.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순(나선거구)·최인생(가선거구) 탈당 후 무소속 후보 등록 
사진 왼쪽부터 국민의힘 탈당 후 무소속 시의원 후보로 출마한 최인생(가선거구), 이재순(나선거구) 후보.
사진 왼쪽부터 국민의힘 탈당 후 무소속 시의원 후보로 출마한 최인생(가선거구), 이재순(나선거구) 후보.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6.1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12일과 13일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사천시의원 공천에서 탈락된 후보들이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사천시의원 나선거구(사남면·용현면)에 무소속 후보로 등록한 이재순 전 사남면주민자치위원회 간사는 12일 보도자료를 배포해 "지방선거와 관련한 국민의힘 후보 컷오프 등을 겪으며 자괴감과 상실감을 느꼈다. 공정과 상식은 다른나라의 이야기가 됐다"면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정말 사천시민만 보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 힘 없고 돈 없는 사람들의 대변인으로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천시의원 가선거구(사천읍·정동면)에 무소속 후보로 등록한 최인생 현 사천시의원도 “국민의힘 사천 당협 경선준비위인가 하는 인물들이 지역 주민들이나 당원들의 뜻을 묻지 않고 (시의원 가선거구에) 일방적으로 낙하산 공천했다”며 “여론조사를 하면 현 시의원이면서 경쟁력 있는 인물이 우선시 될까봐 일방적으로  공천을 강행한 것이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되고 난 이후 할 말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