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고속관광 김진숙 대표가 지난 5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영진고속관광 김진숙 대표, 이웃돕기 성금 기탁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영진고속관광 김진숙 대표가 지난 5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천시와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해 추진하는 ‘희망나눔4000 이웃사랑’ 지원사업 기금으로 조성돼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생계곤란 세대의 생계비, 의료비, 집수리 사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진숙 대표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세대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으며 모두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용현면 덕산아내아파트 부녀회(부녀회장 방희정)가  6일 아파트 경로당에서 ‘새해맞이 어르신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덕산아내아파트 부녀회, 새해 떡국 나눔

용현면 덕산아내아파트 부녀회(부녀회장 방희정)가  6일 아파트 경로당에서 ‘새해맞이 어르신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아파트 부녀회원 10명은 손수 만든 떡국 50그릇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방희정 부녀회장은 “어르신들께서 떡국을 드시고 따뜻하고 건강한 2024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마음을 전했다.

덕산아내아파트 부녀회는 지난 2022년부터 새해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떡국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근)와 청출어람 봉사단(단장 정세준)이 6일 아동 환경교육을 위한 ‘팝업북 만들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사천시)

시자원봉사센터-청춘어람 봉사단, 환경팝업북 만들기 눈길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근)와 청출어람 봉사단(단장 정세준)이 6일 아동 환경교육을 위한 ‘팝업북 만들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스테인레스 특수강 생산 전문업체인 세아창원특수강,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등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팝업북에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기후변화와 멸종위기 동물에 관심을 가지고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학습할 수 있도록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담았다. 제작된 팝업북은 드림스타트를 통해 아동 20세대에 전달했다.

정세준 단장은 “아동들에게 환경팝업북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역 아동들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춘어람 봉사단은 2023년 자원봉사 경진대회 대상 수상을 하였으며, 민관협력을 통한 프로젝트, 교육, 강연, 재능기부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글로벌금융판매 김병태 대표가 지난 5일 벌용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휴지 60박스)을 지정 기탁했다.(사진=벌용동)
 ㈜글로벌금융판매 김병태 대표가 지난 5일 벌용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휴지 60박스)을 지정 기탁했다.(사진=벌용동)

김병태 씨, 벌용동에 휴지 60박스 기탁 

㈜글로벌금융판매 김병태 대표가 지난 5일 벌용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휴지 60박스)을 지정 기탁했다. 기탁한 물품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김병태 대표는 “어렵고 소외된 가정에 전달되어 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