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예도 '주·인·공' 경남연극제 '대상'
상태바
극단 예도 '주·인·공' 경남연극제 '대상'
  • 강무성 기자
  • 승인 2010.03.26 14: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간 열전 막내려..장자번덕의 황구도 '은상'·구민혁 우수연기자상

'소통, 나를 넘어 세상속으로'라는 주제로 13일동안 사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띤 경연을 벌였던 제 28회 경남연극제가 25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한국연극협회 경남도지회(지회장 박승규)는 25일 오후 7시 사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내외빈, 연극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시상식과 폐막식을 개최했다.

경남연극제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 이원종)은 이날 시상식에서 경합을 벌였던 12개 극단에 대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제28회 경남연극제 대상을 수상한 거제 극단 예도의 '주.인.공'
주.인.공 공연 장면.
단체상인 대상에는 거제극단 예도의 '주·인·공'(酒·人·空· 전해윤 원작·이삼우 연출)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극단 예도는 오는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전국연극제에 경남 대표로 출전한다.

 

이원종 심사위원장은 "'주·인·공'은 창작 초연 작품으로 연극적 에너지가 충만하고, 표현양식이 특별했다"며 "배우들의 연기, 열정이 고무적이었다. 다소 거친 부분이 있지만 잘다듬으면 전국연극제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해 극단 이루마의 '베이비 시터', 창원 극단 미소의 '돼지사냥'이 금상을, 사천 극단 장자번덕의 '황구도',  극단 마산의 '해피엔딩'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연기대상을 수상한 '해피엔딩'의 이상현(극단 마산, 사진 왼쪽)씨와 '베이비 시터'의 정주연(극단 이루마)씨
개인상인 연기대상은 '베이비 시터'의 정주연(극단 이루마), '해피엔딩'의 이상현(극단 마산)씨가 차지했다. 우수연기상에 '황구도'의 구민혁(극던 장자번덕), '돼지사냥'의 김종찬(극단 미소), '주·인·공'의 소길호(극단 예도), '낙원탈출'의 천윤경(극단 입체)씨가 각각 수상했다.

 

희곡상은 '하루 애(愛) 살다'의 김소정(극단 고도)씨가 받았으며, 연출상은 '주·인·공'의 이삼우(극단 예도)씨가 수상했다. 무대예술상은 '봄이 오면 산에 들에'의 김정애·최은정(밀양연극협회)씨로 결정됐다.

심사위원회는 "올해 출품된 작품들은 수준이 매우 고른 편이었고, 다양한 표현 양식을 추구했다. 하지만 작품과 창작자에 소통에 있어서 너무 희곡에 의지한 것 같다. 만드는 사람의 연극적 에너지로 바꿜 수 있음에도, 대부분의 작품이 결말을 너무 쉽게 따라갔던 점은 아쉽다"고 평가했다.

한편, 경남연극제는 매년 도내 시군을 돌아가며 개최되고 있으며, 내년 29회 대회는 통영에서 열린다.

사천 극단 장자번덕의 '황구도'도 은상을 수상했다.

자난해 경남연극제에서 신인상을 받았던 장자번덕 배우 구민혁 씨가 올해 우수연기자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향기 2010-03-26 18:01:00
극단 단원과 연출진 모두 수고하셨어요
그와 함께 취재하시느라 수고하신 기자님도 수고하셨네요^^
직접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상세하게 일정및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함께한듯한 느낌 백배 짝짝짝~~

갈수록태산 2010-03-26 17:15:53
사천지역에 이런 행사를 했다는 것에서 무척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경남의 극단 단원 모두에게 감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