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0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8일부터 8일간 회기

제150회 사천시의회 임시회가 오는 8일부터 8일간의 회기로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역현안 사업현장 3곳을 현장방문한다.
사천시의회(의장 최동식) 제150회 임시회가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열린다.

회기 첫날인 8일은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임시회 회기결정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 등 3건을 의결하며, 둘째 날인 9일은 총무위원회에서는 사천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안 외 3건을 심의한다.

주민참여예산조례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이다. 조례에서는 설명회, 공청회, 토론회 등을 개최할 수 있고, 필요시 주요사업에 대한 서면 또는 인터넷 설문조사 및 사업공모 등을 통해 의견수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산편성 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토록 했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사천시 정기․임시시장개설 및 운영관리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외 3건을 심의한다. 이날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제3차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청취도 진행한다.

10일은 GS리조트 골프장 공사중단 현장, 다자연 녹차단지 동해 피해 현장, 용현~축동간 자전거 전용도로 개설구간 등 주요사업장 3곳을 방문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은 지역여론 청취와 의정자료 수집을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이 있을 예정이다.

회기 마지막 날인 15일은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과 각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조례, 기타 안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