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에 걸친 입급 시험을 통해 선정된 영재학급 학생들의 입학식 모습

용산초등학교(교장 정윤봉)는 3차에 걸친 영재학급 입급시험을 통해 영재학급 교육대상자를 선발, 4월 12일(화) '2011학년도 용산초 VVIP 영재학급 입학식'을 가졌다.

2011학년도 용산초등학교는 학교 특색교육인 'VIP 키움교육' 속에 인성(Virtue), 지력(Intelligence), 체력(Power)을 두루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여 미래사회에 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용산초 영재학급에서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재로 양성하고자 ‘VIP 키움교육’에 정당성(Validity)을 추가하여 ‘VVIP 영재학급’이라 이름을 붙였다.

입학식에서는 영재학급 입학생들의 선서와 교장선생님의 축사가 이어졌고, 명찰 수여식을 통해 학생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입학식 후 영재교육과 학생들이 지향해야 할 교육방법에 관한 학부모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영재학급 강사와의 만남,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1년 동안의 일정과 교육과정 등에 대해 안내가 이루어졌다.

영재학급의 강사를 맡게 된 용산초 교사 정상태 선생님은 “올해 첫 출발을 하는 용산초등학교의 VVIP영재학급을 통해 학생들 속에 잠재된 능력들을 이끌어내고 발전시켜 미래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